카테고리 없음

메운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잘될끼야 2022. 3. 5. 00:43





메운돼지갈비찜 만드는법



매운갈비찜 만드는법 소개해드릴께요. 어렸을때 무슨 날에만 먹는건줄 알았는데요 요즘 돼지갈비는 그래도 많이 저렴해 진거같아요. 돼지갈비찜 간장으로 양념을 해도 좋치만 아들은 매운걸 좋아해서 그런지 매운갈비찜이 훨씬 맛잇다고 하네요 . 그래서 만들어본 매운돼지갈비찜을 만드는법 소개해드릴께요


찬물에 돼지갈비를 넣어서 핏물을 뺍니다. 3~4시간 담궈서 돼지갈비의 핏물을 빼는데요 중간중간 물을 버려줍니다.
끓는 물에 돼지갈비를 넣고 월계수잎, 후추, 소주를 넣고 끓여요. 한참 보글보글 끓인다음 불순물이 많이 생기면 물을 버리고 여러번 헹궈줍니다.



매운돼지갈비찜 양념을 만들어볼께요.

고추가루 4수저, 간장 5수저, 액젓 2수저, 설탕 2수저, 참기를 2수저, 고추장2수저, 생강청1수저, 마늘 3수저, 대파, 청주2수저 등을 넣어줍니다 매운갈비찜 만드는법 물은 갈비가 잠기도록 넣어줍니다.



매운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처음에는 센불에 끓이다가 중간불로 줄여서 졸여야해요. 돼지갈비가 생각보다 두꺼워서 양념이 배려면 한참걸리더라구요. 시간을 두고 조려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한참걸리더라구요
매운걸 더 좋아하면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고추가루를 더 넣어도 좋치만 . 개인의취향에 맞게 매운맛은 더 조절해주세요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핏물부터 빼고 삶아내고 매운돼지갈비양념을 한참 조리면서 완성햇어요.
생각보다 아들이 잘 먹어주고 맛있다고 해주니 고맙네요. #오늘은뭘먹지 고민했는데 이렇게 시간은 걸리지만 완성했어요.


매운돼지갈비찜 완성했어요. 다른 가격에 비하면 저렴한거죠? 집에서 만드는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아주 배불리 먹었어요. 식성좋은 아들이 맛있다고 하니 엄마는 기분도 업이되네요.
다음에도 맛있는거 해줘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