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복손질법,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잘될끼야 2022. 2. 19. 22:42


후라이팬에 버터른 넣고 살짝 녹으면 손질한 버터를 넣어줍니다. 칼집을 격자로 넣어주면 더 먹음직한 전복버터구이를 만들 수있어요. 그리고 한번씩 뒤집어 주면 됩니다. 중간에 비린맛을 제거하려구 청주를 넣어줬어요.
전복도 바다에서 나와서 비린맛은 있어요 소금을 조금더 넣어줘도 좋아요


정말 부드러운 전복버터구이를 만들었어요. 정말이지 순삭이 되는 전복버터구이를 만들었네요
야들야들한 전복버터구이 버터를 넣어서 짠맛도 나는데요 고소한맛을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전복손질법은 솔로 전복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쓱쓱닦다보면 정말 깨끗해 지는데요 열심히 닦을수밖에 없어요. 식당에서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하네요 생각보다 손질이 쉽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전복은 삶아서 껍질에서 분리해도 가능하구요, 저는 생으로 숟가락을 넣어서 껍질이랑 분리햇어요.
전복 이빨이 있다고 하는데 제거를 하면 되네요, 전복이빨은 삶아서 먹을때는 그냥 먹어도 된다고 해요. 막상 이빨이 딱딱하진 않은데 보고는 먹기 힘들어요. ㅎㅎ 내장도 가위로 잘라도 잘 잘려요. 내장을 버터구이로 해서 먹어도 조은데 지저분해서 저는 뺐어요.


후라이팬에 버터른 넣고 살짝 녹으면 손질한 버터를 넣어줍니다. 칼집을 격자로 넣어주면 더 먹음직한 전복버터구이를 만들 수있어요. 그리고 한번씩 뒤집어 주면 됩니다. 중간에 비린맛을 제거하려구 청주를 넣어줬어요.
전복도 바다에서 나와서 비린맛은 있어요 소금을 조금더 넣어줘도 좋아요


정말 부드러운 전복버터구이를 만들었어요. 정말이지 순삭이 되는 전복버터구이를 만들었네요
야들야들한 전복버터구이 버터를 넣어서 짠맛도 나는데요 고소한맛을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집콕하면서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만들어본 전복버터구이 생각보다 전복손질이 어렵긴 하지만 맛은 훨씬 좋아요.
그리고 가족들도 너무 맛있게 잘 먹어줘서 좋아요.

처음 만들어본 전복버터구이 다음에는 좀더 이쁘게 해봐야 겟어요. 전복요리도 다양한것들이 많더라구요
건강을 위한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 추천해 드려요 전복손질법도 막상해보면 간단한듯 한데요 먹는건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