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뭘먹지~ 해물순두부찌개

잘될끼야 2022. 2. 11. 01:09

방학이라 집에 있는 아들들 밥에 반찬보다는 찌개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얼큰한 해물순두부찌개를 만들었어요. 

 

홍합이랑, 손질오징어를 넣어서 만든 해물수두부찌개에요. 매일 오늘은 뭘먹지를 고민을 하게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인터넷쇼핑을 많이하게되네요 그래서 주문하게되 손질오징어에요 

 

한팩에 5개가 들어있는데요 하나씩 낱개포장되어서 먹기에 좋아요. 그리고 손질이 다 되어있어서 포장지만 뜯어서 오징어요리를 할때 넣으면 되는거라서 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오징어 한마리가 있어서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먹기좋게 잘라서 홍합이랑 손질오징어랑 집에 있는 우렁을 넣어서 해물순두부찌개를 만들어봅니다.

 

홍합, 오징어가 들어가서 국물맛이 시원한데요 이렇게 순부두하나넣어서 끓이니 푸짐해 지네요 

 거기에 필요하면 버섯이랑 야채를 넣어도 좋아요.

오늘은 뭘먹지? 고민하다가  해물순두부찌개로 정했는데요 돼지고기를 넣어서 끓이는것도 좋고 집에있는 해산물을 넣어서 끓여도 좋아요. 하루종일 뭘 먹을까? 고민을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뭘먹지? 특히나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이렇게 먹는걸 매일 고민하게 되네요. 해물순두분지개 재료는 집에 최대한 있는걸로 만드는데요 오징어, 홍합, 우렁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해산물가득이라서 아들도 좋아하고 해물순부찌개 끓여서 저녁을 해결해봅니다.